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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로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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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및 의의

  •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여 지속성장 가능한 기반 마련

사업내용

판로개척 사업내용
분야 세부내용
사회적경제
상품DB 운영

▶ 상품 발굴 및 관리를 위한 DB 체계 개발·고도화

▶ 현장조사, 유통채널 연계 등을 위한 상품DB 구축

▶ 상품DB 기반 판로지원 확대 및 유망상품 육성

상품경쟁력
강화지원
(유망상품)

▶ 맞춤형 상품개선: 시장분석 등 상품 개선점 진단, 마케팅 전략 코칭, 상품 개선 지원 등

▶ 개선상품 입점 연계 지원

사회적기업
상품홍보 및
유통채널
진출 강화

▶ TV 홈쇼핑, 특별전 개최 등 대형 유통채널 진출 확대 연계지원

▶ 국내외(온라인) 유통채널 진출 지원

▶ 온·오프라인 홍보 등 사회적기업 상품 브랜드 강화

▶ MD상담회, 시장진입역량강화교육 등 지원

▶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지원)

공동판매장
운영지원

▶ 오프라인 판매장 신규 조성 및 운영

▶ 우수 상품 입점 및 거점별 판로지원 플랫폼 역할 수행

공공기관
사회적기업
우선구매제도
활성화 및
공공구매 연계

▶ 권역별 공공구매 지원기관 운영

▶ 상담전화(1566-5365)를 통한 맞춤형 구매상담

▶ 우선구매제도 설명회 및 교육 개최

▶ 상품소개사이트(e-store36.5)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제품 홍보

▶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

관련근거 : 사회적기업 육성법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12조
  1. 1.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2조제8호에 따른 공공기관의 장은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재화나 서비스의 우선 구매를 촉진하여야 한다.
  2. 2. 공공기관의 장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5조제1항에 따라 구매계획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재화 및 서비스의 구매계획을 구분하여 포함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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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로지원팀

TEL ) 031-697-7831~7838
FAX ) 031-697-7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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