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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로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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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및 의의

  • 공공기관 및 일반 소비자들이 사회적기업 생산품 및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온 · 오프라인 접점 구축 및 확대
  • 사회적기업 생산품의 대국민 인지도 및 인식을 제고
  • 사회적기업 생산품의 실제적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사회적기업 제품소비를 활성화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토대 마련

사업내용

판로개척 사업내용
분야 세부내용
공동판매장
조성

▶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사회적기업 상품 판매 및 시장 확대

• 복합매장(2개소) 및 숍인숍(4개소) 운영 지원
• 신규 복합매장(6개소) 숍인숍(7개소) 조성(예정)

▶ 사회적기업 상품 체험단 및 서포터즈 운영

공공기관
우선구매

▶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도 홍보 강화 및 구매편의 제고

• 상품정보 DB관리
• 공공구매 워크샵 개최

모바일웹 개발

▶ 이용 환경 및 니즈 분석을 통한 모바일 웹 개발로 e-스토어 36.5 보완 및 저변 확대

• 일반 소비자 맞춤형 모바일 e-스토어 36.5(모바일 웹) 개발 및 보급

TV홈쇼핑 방송
편성지원

▶ TV홈쇼핑 방송 통해 “스타(선도) 사회적기업 상품” 개발 및 이를 통한 사회적기업 제품 브렌딩

• 스타(선도) 사회적기업 상품 선정 및 상품 준비
• 스타상품, 패키징 상품 활용한 TV판매 방송 편성

사회적기업
박람회

▶ 진흥원 내외 관련 사업 연계 통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획

• 사회적기업 한마당, 컨설팅, 공공구매 워크샵 등 관련 사업 연계와 (잠재)소비자, 유통전문가의 참여 확대를 통한 판로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박람회 개최

관련근거 : 사회적기업 육성법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12조
  1. 1.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2조제8호에 따른 공공기관의 장은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재화나 서비스의 우선 구매를 촉진하여야 한다.
  2. 2. 공공기관의 장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5조제1항에 따라 구매계획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재화 및 서비스의 구매계획을 구분하여 포함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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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로지원팀

TEL ) 031-697-7831~7838
FAX ) 031-697-7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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