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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로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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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및 의의

  • 공공기관 및 일반 소비자들이 사회적기업 생산품 및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온 · 오프라인 접점 구축 및 확대
  • 사회적기업 생산품의 대국민 인지도 및 인식을 제고
  • 사회적기업 생산품의 실제적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사회적기업 제품소비를 활성화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토대 마련

사업내용

판로개척 사업내용
분야 세부내용
상품경쟁력
강화지원
(스타상품)

▶ 기본역량강화 지원: 시장 진입에 필요한 기본역량 강화교육, 바이어 상담회 등으로
    1:1 혹은 그룹 상담 기회 제공

▶ 맞춤형 상품개선: 시장성 조사, 마케팅 전략 코칭, 상품개선에 필요한 비용 지원 등

사회적기업
상품홍보 및
유통채널
진출 강화

▶ TV 홈쇼핑, 특별전 개최 등 브랜드 채널진출 확대 연계지원

▶ 국내외(온라인) 유통채널 진출 지원

▶ 사회적기업 상품 및 판매장 브랜드 강화

▶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지원)

공동판매장
운영지원

▶ 사회적기업상품 판로 확대를 위한 오프라인 판매장 운영 지원

▶ 스타 상품 등 우수 사회적기업 상품 우선입점 등 대 국민 접점 확대

공공기관
사회적기업
우선구매제도
활성화 및
공공구매 연계

▶ 사회적기업 우선구매제도 설명회 및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 사회적기업 홍보 카탈로그 및 상품소개사이트(e-store36.5)를 통한 사회적기업 제품 홍보

▶ 사회적기업 공공시장 진출 역량강화 교육

관련근거 : 사회적기업 육성법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12조
  1. 1.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제2조제8호에 따른 공공기관의 장은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재화나 서비스의 우선 구매를 촉진하여야 한다.
  2. 2. 공공기관의 장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5조제1항에 따라 구매계획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재화 및 서비스의 구매계획을 구분하여 포함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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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로지원팀

TEL ) 031-697-7831~7838
FAX ) 031-697-7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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