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사회적경제 분야의 최신 보도자료와 각종 소식을 제공합니다.

재중 유학생 대상 사회적기업 분야 온라인 직업 설명회 개최(11.25)

2020-11-26 홍보교육팀 조회수 : 240

첨부파일

11.25 재중유학생대상 사회적기업 분야 온라인 직업 설명회 개최(한국사회적기업.hwp

첨부파일 한눈에 보기

 

 

재중 유학생 대상

사회적기업 분야 온라인 직업 설명회 개최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분야의 취·창업 정책, 청년 창업 사례 등 공유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분야의 취·창업 정책, 청년 창업 사례 등 공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26일 중국에 있는 우리 유학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분야에 대한 인식 확산과 취.창업 지원을 위해 ‘제5회 온라인 직업 설명회 ? 사회적기업 분야’를 주중한국대사관, SK, 코트라 등과 함께 개최한다.

온라인 직업 설명회는 중국 내 우리 유학생의 진로탐색과 취·창업 지원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지난 7월 외교 분야를 시작으로 8월에는 공공기관, 9월에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11월 초에는 한중 무역분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직업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이번 5회차에는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 분야를 소개하는 자리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공기관, 학계, 현장의 사회적기업가 등 다양한 연사가 사회적기업에 대한 소개와 실제 창업 및 육성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지원팀 강성진 차장이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 취·창업 전망 및 정부의 청년 기업가 육성 지원정책, 주요 창업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대외경제무역대학 사회경제연구센터 김인선 교수를 통해 중국 현지의 사회적기업 현황과 발전 전망을 살펴보고, 우리 청년의 진출 가능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카이스트 사회적기업 MBA 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이지환 교수를 통해서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발굴과 지원 사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이어서 소셜분야 채용지원 및 인력관리 사회적기업인 로켓펀치 조민희 대표와 몽골 캐시미어 제품 등 개도국 원재료로 의류 등의 양질의 제품을 만들어 현지인의 소득향상을 지원하는 케이오에이 유동주 대표 등 실제 청년 기업가의 생생한 창업 사례를 들을 수 있다.

온라인 직업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텐센트(Tencent)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PC 또는 모바일에 설치한 뒤 회의번호 738 903 880을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이대영 본부장은 “고용노동부와 사회적기업진흥원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가치를 확산하는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고 있다.”라면서, “국내 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사회적기업이 활동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식 확산 및 취·창업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  의:  창업지원팀 강성진 (031-697-7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