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사회적경제 분야의 최신 보도자료와 각종 소식을 제공합니다.

사회적경제 종사자 교실 <소셜로그온> 개강, 중간관리자 리더십 향상을 위한 온택트 교육(9.6)

2021-09-03 기획홍보팀 조회수 : 1480

첨부파일

9.6 사회적경제 종사자 온택트 교육(사회적기업진흥원)★.hwp

 

<사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기반으로 운영되는 사회적경제 종사자 교육현장>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경제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종사자 온택트 교실 <소셜로그온>을 메타버스 플랫폼에 개설하고, 수강생 모집을 9월 6일부터 진행한다.

* 메타버스 플랫폼(Metabus)은 온라인 기반의 가상세계를 뜻하며, 아바타가 장소를 이동하여 다른 참여자와 소통하는 등 활발한 상호작용과 팀 학습의 시너지 창출 등 효과적인 교육 운영이 가능하다.


□ 이번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향상 및 성장단계 사회적경제기업의 조직개발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일-학습 병행이 어려운 사회적경제 종사자를 위해 전면 온라인 과정으로 설계됐다.
 ㅇ 교육과정은 총 2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과정과 창업 3년 이내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조직개발 교육이 있다.
    * (과정 1) 종사자 대상 팀워크·리더십·기획력·협업능력 향상 및 ESG의 이해 등 사회적경제 이슈 특강으로 구성
    * (과정 2) 조직운영 전략수립·사업제안서 작성 등 성장단계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조직개발 과정으로 구성
 ㅇ 특히 사회적경제 종사자의 교육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시공간의 제약과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 온라인 팀 학습 방식을 적극 도입하여 강의 위주의 획일화된 사회적경제 교육 방법을 탈피하여 조직성과 설계, 사업 전략방향 수립 등 현장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온택트 워크숍 과정도 진행한다.
 ㅇ 사회적경제 조직이 사회·환경 변화에 긴밀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해’, ‘밀레니얼 리더십’과 같은 이슈 특강을 병행한다.


□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사회적경제 종사자들이 능동적인 의사결정으로 조직을 변화시키는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라며 “어려운 시기, 종사자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ㅇ 교육신청은 사회적경제 교육 플랫폼(www.classplay.kr)에서 9월 17일까지 가능하고, 문의전화는 ㈜사회적기업 비전웍스(02-555-3898)로 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홍보교육팀 허소희 과장(☎031-697-7892)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관리
기획홍보팀
TEL
031-697-7810~6
FAX
031-697-7889

위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