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제품에 대한 맞춤형 마케팅, 상품 경쟁력 제고,온·오프라인 신규 유통채널 진출, 지역 특화 상품 발굴 등을 통해 판로개척을 지원합니다.
사회적기업 제품의 경쟁력 확보와 민간 시장진출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 능력 제고를 지원합니다.
(예비)사회적기업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마케팅 지원단’을 통한 마케팅 교육, 맞춤형 코칭, 선택형 마케팅 등 지원
<선택형 마케팅 지원 예시>
추진절차
온라인 시장 진입초기 및 성장기 사회적기업의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상품 발굴부터 시장진단,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입점연계까지 원스톱 판로지원을 제공합니다.
사회적기업의 민간시장 진출을 위하여 종합적인 판로개척 활동을 수행하는 유통 전문조직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와 공익성을 지니고 있음.
지원내용
공고, 정보검색 등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발굴
상품기술서 작성
MD품평회, 소비자진단을 통한 시장성 진단
목표채널, 홍보전략 수립 등 시장진입전략수립
진단결과에 따른 맞춤형 상품 개선
패키지디자인, 규격변경, 정보고지사항 등 목표채널 입점기준에 따른 개선실시
홈쇼핑, 이커머스, 대형마트, 백화점 등 민간 공공 유통채널 입점 연계
온오프라인 특별전, 기획전 개최를 통한 상품판매
소비자접점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추진
지원유형
* 진흥원 홈페이지(상반기)
* 소셜벤더 개별모집
사회적기업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판로확보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매체별 입점을 지원합니다.
추진 일정 및 절차
지역별 다양한 당면과제, 사회적 여건과 지역 확장성을 고려하여 지역 중심의 인적·물적 기반을 바탕으로 지역특화 스타상품 발굴을 지원합니다.
성장지원센터 중심으로 지역 대학·지자체·공공기관·선배기업 등이 참여하는 전문가 지원단을 구성하여 지역특화 상품(서비스)을 발굴·발전시키고 지역자원과 연계한 자체 프로모션 등 판로지원
지역특성 고려한 예산 및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디자인, 상품 개발 등 관련 학과 연계
전문성 및 자원 연계
사회적기업 특성 고려한 네트워크 협업 지원
상품개발 및 프로모션 등 경험기반 조언 제공
성장지원, 상품개발, 프로모션 지원
위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