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판로지원

사회적기업 제품에 대한 맞춤형 마케팅, 상품 경쟁력 제고,온·오프라인 신규 유통채널 진출, 지역 특화 상품 발굴 등을 통해 판로개척을 지원합니다.

맞춤형 마케팅 지원단

사회적기업 제품의 경쟁력 확보와 민간 시장진출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 능력 제고를 지원합니다.

지원내용

(예비)사회적기업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마케팅 지원단’을 통한 마케팅 교육, 맞춤형 코칭, 선택형 마케팅 등 지원

<선택형 마케팅 지원 예시>

라이트형

  • 지속 가능한 기업 SNS 운영 지원
  • 온라인 컨텐츠 제작 및 입점 대행
  • 키워드 및 바이럴 광고

집중형

  • 기업 또는 상품 브랜딩
  • 인플루언서 및 체험단 마케팅
  • 브랜드 컨텐츠 제작 및 홍보

추진절차

01. 지원단 구성
02. 참여기업 모집
03. 기초 마케팅 교육
04. 기업진단
05. 라이트형 지원
06. 기집중형 지원
07. 프로모션등 후속지원

소셜벤더운영

온라인 시장 진입초기 및 성장기 사회적기업의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상품 발굴부터 시장진단,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입점연계까지 원스톱 판로지원을 제공합니다.

소셜벤더란?

사회적기업의 민간시장 진출을 위하여 종합적인 판로개척 활동을 수행하는 유통 전문조직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와 공익성을 지니고 있음.

지원내용

  1. 01. 상품발굴

    공고, 정보검색 등을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발굴

    상품기술서 작성

  2. 02. 상품진단

    MD품평회, 소비자진단을 통한 시장성 진단

    목표채널, 홍보전략 수립 등 시장진입전략수립

  3. 03. 상품개선

    진단결과에 따른 맞춤형 상품 개선

    패키지디자인, 규격변경, 정보고지사항 등 목표채널 입점기준에 따른 개선실시

  4. 04. 채널연계

    홈쇼핑, 이커머스, 대형마트, 백화점 등 민간 공공 유통채널 입점 연계

  5. 05. 판매지원

    온오프라인 특별전, 기획전 개최를 통한 상품판매

    소비자접점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추진

원스톱(One stop)지원

지원유형

1. 시장진입형

지원대상

  •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 경험이 부족한 예비·초기 사회적기업

지원목표

  • 초기 시장 진입 장벽 해소 및 기본적인 판로 확보

2. 성장지원형

지원대상

  •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 경험이 있으나, 브랜드 강화 및 대형 유통망 확대가 필요한 기업

지원목표

  •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유통채널 확장

추진절차

  1. 01. 소셜벤더 모집공고

    * 진흥원 홈페이지
    (상반기)

  2. 02. 소셜벤더 선정
  3. 03. 상품모집 및 선정

    * 소셜벤더 개별모집

  4. 04. 상품발굴 및 개선 지원
  5. 05. 상품 품평 및 판촉 지원
  6. 06. 유통채널 입점 연계

유통채널 진출 지원

사회적기업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판로확보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매체별 입점을 지원합니다.

사업개요

  • 민간 협력 유통채널별 사회적기업 입점 추진
  • 오프라인 판매장 스토어 36.5 운영 및 입점 지원
  • 스토어36.5란? 스토어36.5는 사회적기업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으로, 스토어36.5판매장 활성화 지원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안정적인 오프라인 판로채널 및 소비자와의 접점을 제공합니다.
  • (‘24년 12월 기준 전국 85개소 운영 중)

지원유형

1. 민간 유통채널 입점 지원

지원대상

  • (예비)사회적기업

주요내용

  • (온라인 기획전) 국내 대형 온라인 몰 내 전용 기획전 개설,판촉 프로모션, 메인 배너 노출을 통한 상품 홍보
  • (홈쇼핑방송지원) TV홈쇼핑 녹화 방송 진행, 우대 수수료율 제공 및 방송제작비 지원
  • * 협력 유통채널(‘24년 기준): (홈쇼핑) SK스토아, KT알파쇼핑 (오픈마켓) 11번가, 롯데온, 쿠팡, 오아시스마켓, 우체국 쇼핑, 지마켓

2. 스토어 36.5 판매장 활성화 지원

지원대상

  • (예비)사회적기업

주요내용

  • 전국 85개소(‘24.12.기준) 스토어36.5 매장 내 입점지원
  • 스토어36.5매장 입점을 위한 상담, 가이드라인 등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

지원대상

  • 전국 스토어36.5 매장

주요내용

  • (도매할인 공급 프로모션)스토어36.5 판매장을 대상으로,(예비)사회적기업의 제품을 도매가에서 추가 할인된 가격(프로모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비용을 지원
  • (수요맞춤형 마케팅 지원)개별 판매장의 희망수요를 반영하여, 판촉물품제공 및 VDM환경개선 물품(포스터/피켓), 신제품 샘플지원 등

추진 일정 및 절차

민간 유통채널 입점 지원

  • (온라인 기획전) 테마별 기획전(사회적기업의 날, 명절, 연말)운영(6월, 9월, 11월 예정)
  • (홈쇼핑 방송지원) KT알파 쇼핑 12월 모집 예정으로 진흥원 공지사항 확인
  • 유통채널별 모집 방법, 시기 상이

민간 유통채널 입점 지원

  • (온라인 기획전) 테마별 기획전(사회적기업의 날, 명절, 연말)운영(6월, 9월, 11월 예정)
  • (홈쇼핑 방송지원) KT알파 쇼핑 12월 모집 예정으로 진흥원 공지사항 확인
  • 유통채널별 모집 방법, 시기 상이

지역특화 스타 상품

지역별 다양한 당면과제, 사회적 여건과 지역 확장성을 고려하여 지역 중심의 인적·물적 기반을 바탕으로 지역특화 스타상품 발굴을 지원합니다.

추진 내용

성장지원센터 중심으로 지역 대학·지자체·공공기관·선배기업 등이 참여하는 전문가 지원단을 구성하여 지역특화 상품(서비스)을 발굴·발전시키고 지역자원과 연계한 자체 프로모션 등 판로지원

전문가 지원단
지자체

지역특성 고려한 예산 및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대학

디자인, 상품 개발 등 관련 학과 연계

공공기관

전문성 및 자원 연계

당사자 조직

사회적기업 특성 고려한 네트워크 협업 지원

선배기업

상품개발 및 프로모션 등 경험기반 조언 제공

프로젝트 기획 및 참여기업 모집
프로젝트 기획 및 참여기업 모집

성장지원, 상품개발, 프로모션 지원

정보관리
기획조정팀
TEL
031-697-7810~6
FAX
031-697-7889

위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