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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라 한다)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진흥원은 「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고객 및 직원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시설안전 관리, 화재 예방 및 방범(분실·도난 방지 등)

2. 설치대수, 설치장소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 설치장소 및 촬영범위의 구분, 소속,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장소 테이블입니다.
구분 소속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장소
수도권 총괄본부 서울통합센터 14대 8층 출입구, 소셜키친, 입주기업 공간,이벤트홀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86, 아인빌딩 8, 9층
9층 출입구, 소셜키친, 회의실 입구, 입주기업 공간
당산센터 16대 라운지, 이벤트홀, 코워킹존, 6인실 복도/통로/중문/창고,
4인실 복도/통로/중문/창고, 사물함 앞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2로 57, 이레빌딩 신관 16층
인천센터11층 9대 11층 입구 및 복도(다용도실방향/중회의실 방향), 승강기 앞, 다용도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99, 애니오션빌딩 11~12층
12층 승강기 앞, 입구 및 복도(운영지원실 방향/대관공간 방향), 라운지, 운영지원실 앞
경기통합센터 16대 5층 출입구, 디스플레이존, 소셜라운지 1&2, 코워킹존 1&2, 5층 이벤트홀, 소셜키친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182, KT모란지점 5~6층
6층 출입구, 소셜키친 1&2, 601~603호 복도, 605~6012호 복도, 613~620호 복도, 622~628호 복도
경기북부센터 15대 4층 승강기 앞, 라운지, 회의실 앞 복도, 정문 앞 복도,
이벤트홀 정문 및 앞 복도, 이벤트홀 내부
경기도 양주시 덕계로 140, 진산메디프라자 4~5층
5층 승강기 앞, 라운지, 소셜워킹존, 정문 앞 복도
강원센터 16대 1층 중앙로비, 소셜라운지, 코워킹존, 복도, 입주사무실 앞 복도 강원도 원주시 상지대길 83, 상지대학교 대학원관 1~2층
2층 소셜라운지, 이벤트홀, 회의실 2, 3호 앞 복도

모든 CCTV는 고정형 CCTV로 180˚ 이내 범위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접근권한자

진흥원은 영상정보처리기기 및 영상정보를 안전하게 운영·관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담당 부서 및 접근권한자의 구분, 소속, 역할, 이름, 직위, 연락처 테이블입니다.
구분 소속 역할 이름 설치장소
수도권 총괄본부 서울통합센터 관리책임자 구자경 센터장 02-467-2517
업무담당자 김지수 담당자 02-467-2515
당산센터 관리책임자 구자경 센터장 02-467-2517
업무담당자 신주은 담당자 02-467-2515
인천센터 관리책임자 구자경 센터장 02-467-2517
업무담당자 박태준 담당자 02-467-2515
경기통합센터 관리책임자 박찬선 센터장 02-467-2517
업무담당자 장대건 담당자 02-467-2515
경기북부센터 관리책임자 박찬선 센터장 02-467-2517
업무담당자 박수호 담당자 02-467-2515
강원센터 관리책임자 박찬선 센터장 02-467-2517
업무담당자 서지애 담당자 02-467-2515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테이블입니다.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센터별 운영사무국 내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5.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사회적기업진흥원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등을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6. 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

사회적기업진흥원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등을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파기(이하 “열람 등”)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정보주체는 열람 등 요구를 하는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영상정보 청구서(전자문서 포함)’에 따라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를 해야합니다.
  • 진흥원은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 경우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 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해야 합니다.
  •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진흥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진흥원은 개인영상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개인정보 보호법」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 제1항에 따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하고 있습니다.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치 시행

본 영상정보처리기기 진흥원은 운영·관리방침은 2025년 3월 20일에 수립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개정과 동시에 홈페이지에 이전 방침 조회가 가능하도록 공개합니다.

정보관리
경영지원팀
TEL
031-697-7810~6
FAX
031-697-78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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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관리
기획조정팀
TEL
031-697-7810~6
F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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