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경쟁력 강화

  • 지원사업
  • 성장지원
  • 판로지원
  • 상품 경쟁력 강화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경쟁력 강화

  •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의 판로지원을 위한 유통채널 맞춤 상품 개선을 통해 전문가 또는 소비자의 접점을 마련하여 상품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 유통전문기관과 유통채널 협업을 통해 입점 성공을 목표로 전문가 진단부터 과제도출, 상품개선, 입점 연계까지의 원스톱 지원을 제공합니다.

사업개요 (절차 및 내용)

사업개요 (절차 및 내용)의 구분, 지원 사항 테이블입니다.
구분 지원 사항
기본개선 ① 상품진단 상품 기획 및 마케팅 방향 진단
②유통상담, 코칭 유통채널 입점 요건에 맞춘 품질인증 등 코칭 및 전문가 상담에 따른 개선과제 도출
③ 기본 개선 상품(제품, 서비스)의 홍보 콘텐츠 제작 및 개선 지원
중점개선 ④ 중점 개선 유통전문 진단을 통한 개선사항(ex. 상품품질표시, 디자인 개선 등) 개선 및 코칭
⑤ 입점 연계 유통채널 입점 연계를 위한 판촉 및 홍보(e-store36.5+, 스토어 36.5 매장 및 외부 유통채널 등) 지원

주요 중점개선 사항

주요 중점개선 사항의 개선구분, 세부내용 테이블입니다.
개선구분 세부내용
유통채널 입점 필수사항 개선 상품정보제공고시, 품질표시사항 등 유통채널 입점시 필요한 필수사항 개선 지원
포장 디자인 개선 상품 라벨, 포장, 세트구성 등의 패키지 디자인 개선
홍보자료 디자인 개선 상품소개 카탈로그, 상품소개 웹페이지, 프로모션 홍보자료 등의 디자인 개선

2020년 상품 경쟁력 강화사업 안내

지원대상

  • (예비)사회적기업, 진흥원 육성사업 참여기업

  • 당해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은 참여할 수 없음

지원내용

지원내용의 기본개선기업, 중점개선기업, 공통지원 테이블입니다.
기본개선기업
  • 상품진단 : 상품 개선점 도출 및 코칭

  • 전문가상담 : 유통채널 입점 요건 및 품질인증 등 입점에 필요한 요건에 대한 전문가상담지원

  • 기본 개선 : 홍보 콘텐츠 제작 개선을 위한 상품(제품, 서비스) 사진 촬영 지원 등

중점개선기업 중점 개선 : 상품 진단 개선사항(ex. QA기준 충족, 디자인 홍보물 개선 등)에 대한 개선 및 코칭
공통지원 입점 연계 : 유통채널 입점 연계 및 홍보(e-store36.5, 스토어36.5 매장 및 외부 유통채널 등) 지원

지원절차

  1. Step 01 e-store36.5
    입점
  2. Step 02 신청기업 접수
  3. Step 03 개선기업 선정
  4. Step 04 기본개선
  5. Step 05 중점개선
  6. Step 06 유통채널
    입점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