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열린경영
  • 윤리경영
  • 고객헌장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서비스헌장 및 서비스이행표준

  1. 효과적인 창업지원

    1. 초기 창업자금 지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 창업팀의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하여, 초기 사업 추진에 소요되는 상품화 개발비와 멘토링비 등 팀당 평균 3천만원 내외의 창업자금을 지원하겠습니다.

    2. 창업교육을 통한 기초역량 강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 창업팀에게 창업과정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창업 관련 교육을 최소 20시간 이상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3. 지속적·효과적 멘토링 초기 창업팀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서,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팀에게 상시적으로 창업 상담을 지원하는 담임 멘토링 서비스를 월 1회 진행하고, 각 창업팀 수요를 고려하여 경영부문 전문가 연계 및 전문멘토링을 3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4. 상시 상담 지원「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현황진단 및 지원사업 선정 지원 등을 수행하는 센터별 상시적인 상담체계를 구축하고, 연 50회 이상의 상담을 제공하겠습니다.

    5. 네트워킹 활성화 각 지역별 성장지원센터 입주기업의 자치활동과 상시적 협업촉진을 위한‘자치위원회’의 구성·운영을 지원하고, 입주기업을 포함한 사회적경제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및 협업 사업 개발을 위하여 센터별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연 2회 추진하겠습니다.

    6. 맞춤형 인증 서비스 적시 정보제공과 신속한 대응을 통해 맞춤형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인증신청→현장실사→심사완료’등 각 단계별로 신청기관에게 필요한 정보 등을 3회 이상 제공하겠습니다.

  2. 지속가능한 성장지원

    1. 효과적인 판로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상품경쟁력 강화 및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대를 통해 자생력 제고를 지원하겠습니다. ‘상품진단→과제도출→개선’의 절차로 상품경쟁력을 제고하고, 5개 이상의 민·관 유통채널과 연계하여 효과적으로 판로를 지원하겠습니다.

    2. 사회적경제 상품에 대한 구매편의 제고 판로지원 통합 플랫폼 ‘e-store 36.5+’를 고도화하여 10,000개 이상의 사회적경제 상품 정보 제공 및 결제 편의성 등을 높이고,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문의에 대한 상시 대응체계를(공공구매지원센터) 구축하여 관련 문의는 48시간 내 처리하겠습니다.

      • 기능 고도화: (ʻ18년말) 결제기능 탑재, (ʻ19년말) 공공구매 실적관리 시스템 개편

    3. 수요자 중심의 컨설팅 제공 성장 및 자립 단계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경영현안을 해결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여 자립가능성을 높이고, 컨설팅 서비스 만족도를 80점 이상으로 유지하겠습니다.

    4. 민간·공공의 지원사업 정보제공 민간·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기업지원사업을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적시에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이메일 등)등 에 최소 1회 이상 공지하겠습니다.

    5. 민간·공공의 협력모델 확산 사회적경제기업과의 협력을 원하는 민간·공공기관들이 효과적으로 협력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매년 2회 이상 협력모델의 유형화 및 우수사례를 업데이트하여 공유하고, ‘CSR만남의 날’등을 통해 상호간의 정보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3. 사회적경제 확산 지원

    1. 고품질의 교육서비스 제공 현장의 교육수요를 반영하여, 리더과정 등 5개 이상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과정별 교육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며 각 과정의 교육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수강생 중심의 교육 운영이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2. 자율경영공시 편의성 제고 자율경영공시 참여기업의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자율경영공시 작성내역의 사업보고서*와 일치비율을 85% 이상으로 유지하고, 경영공시 교육을 지역별 연 1회 이상 개최하며 온·오프라인으로 작성 매뉴얼을 연 1회 이상 배포하겠습니다.

      • 사회적기업은 연2회에 걸쳐 사업보고서를 의무적으로 제출

    3. 전국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사회적경제에 대한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 및 지역 생태계 활성화 지원을 위해, 시민단체·종교·재계 등 민간과 정부가 함께 협력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국 네트워크 및 15개 시도별 네트워크 구축·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4. 안정적인 정보시스템 운영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통합정보시스템을 365일 운영하고, 통합정보시스템 점검 및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3일 이상 공지하는 등 안정적인 정보시스템 이용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정보관리
기획홍보팀
TEL
031-697-7810~6
FAX
031-697-7889

위 정보에 만족하십니까?